QA

[QA] 2022 SW 테스트 경진대회_3

블루베리QA 2022. 8. 24. 15:41

 

코모도 호텔 정문 앞 거북이

코모도 호텔

숙소는 쾌적했고, 침대는 푹신했다.

숙소 티비가 HDMI 선이 연결되어 있어서, 쉽게 노트북과 연결 할 수 있어서 밤에는 넷플릭스를 보면서 이야기 하다가 잠들었다. ( 스파이더맨 노 웨이홈을 봤다. )

 

사우나가 투숙객도 돈을 내야하는 구조여서 조금 아쉬웠지만, 안에 운동할 수 있는 시설도 있어서 좋았다.

 

2일차 일정 재 확인
테스트 제품을 지원해준 회사, 레드테이블

 

2일차

1일차가 집중력을 베이스로 한 속도 싸움이었다면, 2일차의 테스트는 정신력 싸움이었다.

2일 연속으로 6시간, 7시간 테스트에 집중한다는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었다.

 

2일차에는 기업에서 결함뿐 아니라 실제 사용자가 느낄 수 있는 불편함과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개선 아이디어를 요청했다.

연속 14시간 테스트에 개선업무까지.... ( 죽여줘... )

 

어떻게든 무사히 끝을 냈지만, 결과물을 잘 했냐 못했냐를 평가할 체력조차 남지 않았다.

이제 저녁을 먹고 수영장에 간 뒤, 기분 좋게 잠들예정이다.

경진 대회 진행 모습
기업 담당자님과 질문하는 참가자